새로운 길과 막다른 골목

그뢰닝 주변에 몰려드는 사기꾼

Bruno Gröning und Otto Meckelburg

독점적 권리를 가진 자칭 그뢰닝 매니저

북해의 방어루거 출신인 오토 메켈부르크는, 자기 아내를 치유해 준 브루노 그뢰닝에게 감사의 뜻으로 브루노 그뢰닝을 돕고자, 치유센터 건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안을 제시했습니다. 브루노 그뢰닝도 이에 동조하면서 메켈부르크는 그의 “매니저”가 되었습니다.

1949년 12월 말경, 브루노 그뢰닝은 메켈부르크와 함께 북해의 방어루거로 이동해서 메켈부르크가 기획한 여러 강연회에서 강연하며 수많은 치유의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이로써 브루노 그뢰닝은 그를 완전히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1950년 1월 8일, 방어루거에서 공증된 공식 문서를 통해 메켈부르크는 사람들을 치유하는 일에 대한 자신의 미래 계획을 완전히 메켈부르크의 손에 맡겼습니다.

브루노 그뢰닝은 메켈부르크의 계획에 동의하고 이 목적을 달성하는데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헌신했습니다. 즉, 메켈부르크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협회 설립과 관련해서 힘 닿는 데까지 도우며, 이후 협회 관련 활동과 앞서 언급한 목표를 성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 협력했습니다. 이제 그뢰닝은 상기 목표를 위해 설립 절차를 밟고 있는 협회와 관련해서는 물론, 메켈부르크 개인에 대해서까지도 책임을 지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서, 브루노 그뢰닝은 메켈부르크 외에 어떤 다른 개인이나 단체에도 이 같은 지원과 도움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오직 이 협회와 관련이 되고 메켈부르크가 동의했을 경우에만 적극 도왔습니다.

다음해 1월이 되자, 메켈부르크는 그뢰닝 치유법 연구협회를창립했습니다. 메켈부르크 자신이 이 협회의 총책임자가 되어 당시 독일 마르크화로 매달 1000마르크의 수입을 받아갈 수 있었지만, 정작 치유자인 브루노 그뢰닝은 한 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메켈부르크가 처음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음이 더욱 명백해졌습니다. 그는 단지 브루노 그뢰닝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생각하며, “마구간에 매어놓은 최상급의 말”이라는 모욕적인 표현까지 서슴지 않았습니다. 메켈부르크에게 치유는 조금도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계약을 이용해서 브루노를 묶어놓고 이 “기적의 치유자”가 무조건 자신이 원하는대로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1950년 6월이 되자, 마침내 브루노 그뢰닝은 메켈부르크와의 관계를 완전히 끊을 수 있었지만, 이에 대해 메켈부르크는 복수를 다짐했습니다. “브루노 그뢰닝, 부숴버리겠어. 뼈도 못추리게 만들어 버리겠어”

자연치유사의 강의 제안

얼마 후, 브루노 그뢰닝은 자연 건강치유사인 오이겐 엔덜린과 함께 뮌헨에서 몇 달간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트라버호프에서 치유를 받았고, 그 보답으로 그뢰닝에게 강연회를 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엔덜린 역시 치유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돈을 벌어 사업적인 이득을 취하고자 함이 드러났습니다. 그는 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 보다는 “기적의 치유자 브루노 그뢰닝 ”을 이용해서 돈을 벌고자 했습니다. 결국 그 해 말이 되자, 브루노 그뢰닝은 엔덜린과 결별하고 1952년에서 1953년까지 이어지는 동업자 관계도 같은 이유로 무산되었습니다.

출세 제일주의 치유자

이후, 브루노 그뢰닝은 그래펠핑에 있는 바이커스하임 하숙집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는데, 이때 저널리스트인 쿠르트 트람플러 박사가 브루노 그뢰닝을 섭외해서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트람플러 박사는 1949년 가을부터 브루노 그뢰닝에 대해 들어,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뮌헨 신문에 실을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트라버호프”로 파견되었는데, 거기서 불편했던 다리가 낫게 되는 예기치 않은 치유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트람플러 박사는 위대한 전환이라는 책을 한 권 쓰고, 그뢰닝 사건을 해당 관청에 의뢰했습니다. 엔덜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그래펠핑 강연은 늘 성황을 이뤘습니다. 그러나 트람플러와의 협력 역시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습니다. 어느날 트람플러는 그뢰닝에게 충분히 배웠다고 생각하고 브루노 그뢰닝을 떠나 치유사로 독립했습니다.

Grete Häusler Verlag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 많은 종류의 도서와 잡지, CD, DVD , 달력을 발행 중

fwd

과학자들은: 브루노 그뢰닝의 가르침에는 흥미로운 양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