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말이 병을 사라지게 하다"

치유는 계속되었다 – 1심법원의 치유금지에도 불구하고...

Ein Ehepaar dankt Bruno Gröning

육체의 회복과 내면의 변화

이러한 분쟁과 논란에도 브루노 그뢰닝의 작업은 계속되었다. 1957년, 의학저널 기자 호스트 만 박사는 “그의 말이 병을 치료한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잡지 Das Neue Blatt의 시리즈 기획물을 통해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다음날 아침 나는 하멜린에서부터 강가 디스터에 있는 작은 마을인 스프린지까지 운전했다. 여기에도 Gröning 그뢰닝 커뮤니티가 자리 잡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치유된 것이 이 커뮤니티가 형성된 출발점이었다. 슐레스비히 홀스타인, 아우구스부르크, 하멜린, 비엔나, 플로진겐을 비롯한 다른 도시에서 경험한 것과 마찬가지로 나는 여기에서 또 한번 경험했다. 사람들은 앞장서서 그들의 병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들은 그들을 치료하던 전담 의사를 말했고 건강이 회복된 것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그뢰닝 Gröning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리고 모든 경우에도 그들은 기꺼이 손을 들어 이 사실을 말할 것을 맹세하고 있었다.

50세의 하노버 출신의 줄리 프로네르트(Julie Prohnert)는 말했다. ‘아기때부터 저는 양측 대퇴골 골절이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목발이 없이는 걸을 수 없었고 의사는 진통제로 고통을 줄일 수 있었을 뿐입니다. 그뢰닝씨의 강연을 들었을 때 저는 강한 반응을 느꼈습니다. 저의 등, 완전 굽었던 저의 등이 다시 펴졌습니다. 저는 다시 걸을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 아직까지 재발이 없습니다.”

‘저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계속되는 발진과 농양으로 고통 받아왔습니다. 그뢰닝이 저를 해방시켰습니다’ 하멜린의 빌헬름 가버르트(Wilhelm Gabbert)가 말했다.

‘모르핀을 복용하는 것만이 담낭의 고통을 견디게 해주었습니다.’ 커트 시베리트가 말했습니다. ‘저를 이러한 고통해서 해방시켜주신 브루노 그뢰닝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심한 당뇨병이 있습니다.’ 스프린지의 로버트 타이즈(Robert Thies)는 말을 이어갔다.’더 무서운 것은 약한 심장근육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두 문제가 더 이상 저에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브루노 그뢰닝 덕분입니다.’

이러한 증언들이 줄줄이 이어졌다. 나에게 자신이 겪은 일을 말해준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한다. 질병들도 두통부터 신경염증, 좌골통, 신장 및 담낭 합병증, 심장병과 마비까지 다양했다.

하지만 나에게 깊은 영향을 준 것은 다른 것이었다. 듣는 모든 이들 앞에서 그들은 아주 개방적으로 어떻게 그뢰닝을 통해 내적인 변화를 겪었는지 얘기한 것이다.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욕망과 자기중심적인 태도는 내적인 고요와 평온 그리고 공동체 중심의 생각 앞에서 길을 내주었다고 한다.

개인의 신념이야말로 모든 사람이 성공적으로 치유 가능케 하는 동력이다

Horst Mann 박사는 설명한다. “브루노 그뢰닝으로 인해 치유받았다 고 믿는 사람들과의 대화 후 결론적으로 저는 한 가지 궁금점이 강하게 생겼습니다. 치유는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가, 혹은 좀 더 강하게 말해서, 모든 병에 가능한가? 그뢰닝에게서 나오는 이러한 힘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여기에 위험성은 없는가?”

마지막 방문 때 나는 이러한 질문을 브루노 그뢰닝에게 물었다. 그는 대답했다. “저는 이것을 누구에게 강요하길 원하지 않고 또 할 수도 없습니다.” “누군가가 마음을 닫고 있다면, 그래서 조화를 불러 올 에너지에 자신을 열 준비가 안됐다면 저는 그들에게 들어갈 입장이 아닙니다. 제가 하는 일은 사람들이 그들 삶의 건강과 안녕을 지키지 못하게 만드는 악의 고리를 깨뜨리도록 도전하게 하는 것입니다.”

나는 또 다른 질문이 있었다. “모든 병은 위험한 정도가 다릅니다. 몇몇 의사도 손을 놓은 아주 아픈 사람이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 환자를 위해 아직 그를 포기하지 않은 의사가 자신을 대신하여 당신(브루노 그뢰닝)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면, 도와주실 겁니까?”

“네” 그뢰닝은 망설임없이 대답했다. “환자가 신념이 있고 의사도 그가 취한 길을 신뢰한다면 성공이 없지 않을 것입니다. 공동의 신념이 환자에게 상상할 수 없는 힘을 만듭니다. 보통 성공은 절실한 사람,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으려는 순간에 가장 빠르게 일어납니다.”

Grete Häusler Verlag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 많은 종류의 도서와 잡지, CD, DVD , 달력을 발행 중

fwd

과학자들은: 브루노 그뢰닝의 가르침에는 흥미로운 양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