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전파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는 브루노 그뢰닝의 가르침을 대중이 쉽게 접하도록 합니다
브루노 그뢰닝이 세상을 떠나기 직전에, 그는 한 권의 책을 쓰길 원했습니다. 하지만, 그 책은 완성되지 못했습니다. 오직, 제목, 개요, 몇 개의 문장만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1984년에, 치유를 받고 장기간 브루노님의 협력자였던, 브루노 그뢰닝 친구들 모임의 설립자인 그레테 호이슬러님은 브루노 그뢰닝이 쓰고 싶어하시던 종류의 책인 이것이 브루노 그뢰닝에 대한 진실입니다. 라는 제목의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그 제목과 언급된 개요를 그대로 사용해서, 그 당시 브루노 그뢰닝이 동시대 언론에게 기적의 사람이라고 불려졌던, 그 분을 둘러쌌던 사건들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보고하였습니다.
그레테 호이슬러 여사가 그 책을 출판해줄 출판업자를 찾지 못하였을 때, 자신이 출판사를 직접 설립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는 단 한 권의 책으로부터 존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는 인터넷 서점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하고 종합적인 책들과 CD, DVD, 달력, 오디오북, 자연사진의 엽서,분기별 잡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출판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고 있습니다: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는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브루노 그뢰닝의 위대한 업적을 스스로 확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브루노 그뢰닝과 그의 가르침을 일반 대중에게 가깝게 제공하는 임무를 이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의 수입은 다른 신간 발간과 발간을 위해 필요한 구입비용을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의 일을 위해 고용된 사람들은 모두 자원봉사자들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레테 호이슬러 출판사와 브루노 그뢰닝 친구들 모임은 재정적으로 뚜렷이 분리되어 있습니다.